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통합민원상담서비스

전자민원 안내

· 통합민원상담에서 신청이 가능한 「전자민원」은 무엇이 있나요?

「통합민원상담」에서는 ‘영문증명신청(수출 식품ㆍ건강기능식품ㆍ축산물)’, ‘식품접객업소 위생등급 신청’, ‘수입식품 등 영업등록 사항 신청’ 등의
전자민원 신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
‘전자민원’ 메뉴에서는 ‘자주찾는 민원서비스’, ‘주제별 민원’, ‘품목별 민원’에서 신청 가능한 민원을 쉽게 찾아 볼 수 있으며,
민원 검색 기능으로 원하시는 민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.  ☞ [전자민원 목록 바로가기]

· ‘증명서’는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나요?

전자민원 신청 시 수령방법을 ‘웹’으로 선택한 경우 ‘나의 민원’(메뉴 위치 : 전자민원 > 나의 민원)에서
해당 민원을 민원접수번호 등으로 검색하여 증명서를 발급(인쇄) 하실 수 있습니다. (‘우편수령’의 경우에는 해당 민원의 담당부서에서 우편 발송)

· ‘전자민원’ 처리 진행상황을 알 수 있나요?

‘나의민원’을 통해 민원진행 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, SMS(문자메세지) 수신 동의 여부에 따라 처리결과를 SMS를 통해서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☞ [나의민원 바로가기]

· ‘전자민원’ 신청에 관한 자세한 매뉴얼이 있나요?

‘전자민원’ 신청에 관한 매뉴얼은 화면 우측 상단 ‘이용안내’ > ‘민원신청 매뉴얼’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  ☞ [매뉴얼 바로가기]

· 「전자민원」서비스 이용 시 궁금한 사항은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?

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「통합민원상담」 메인화면 하단의 ‘포털이용관련 질의응답’ 게시판을 통해 문의하시거나, 아래 문의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☞ [포털이용관련 질의응답 게시판 바로가기]
- 통합망 고객지원센터 : 1899-5590
* 상담 가능 시간 : 평일 기준 09:00~18:00 (점심시간 12:00~13:00 제외, 주말 및 공휴일 휴무
)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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