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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리아이 저염 식습관 형성 이렇게 하세요!-유아편-

작성일 2022.07.0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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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리아이 저염 식습관 형성 이렇게 하세요! -유아편-① 영유아기 나트륨 섭취에 주의가 필요한 이유  1인당 나트륨 하루 평균 섭취량 2,000-WHO 권고량(성인) 1,000-WHO 권고량(3~5세) 810-WHO 권고량(1~2세)  1~2세 1,196/1,176 3~5세 1,602/1,450 2018년 기준  영유아기는 식습관이 형성되는 골든타임이며, 나트륨 과다 섭취 시 성장과 발육에 중요한 칼슘과 아연 흡수에 방해가 됩니다. 또한 짠맛으로 인한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주스나 탄산음료를 찾게되면 소아비만의 위험도 높아집니다.② 도전 저염식단-STEP 1.  생후 0~5개월  충분 섭취량: 110mg -모유수유의 경우: 엄마가 짜고 자극적인 섭취를 줄이기 -분유수유의 경우: 분유의 나트륨 함유량을 체크 후 구매하기  생후 6~11개월  충분 섭취량: 370mg  -이유식에 소금 사용을 하지 않고 최대한 나트륨함유 양념을 쓰지 않기② 도전 저염식단-STEP 1. 생후 12~24개월  충분 섭취량: 810mg -국과김치는 아이용으로 싱겁게 만들고 가공식품과 외식은 최대한 자제하기  아동기(6~8세) 충분 섭취량: 1200mg -가급적 집에서 조리하고 음식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아이와 다양한 활동과 놀이를 진행하기③ 도전 저염식단-STEP 2. 생과일 과즙/ 채소주스/ 채소스틱 시중에 판매되는 가공식품보다 생과일 과mq이나 채소스틱, 말린곡식류 등 칼륨이 함유된 음식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 이 때 곁들이는 케첩, 시즈닝은 최대한 피하고 편식하는 음식을 먹이기 위한 목적으로 소스류를 이용하지 마세요!④ 도전 저염식단- STEP 3.   저염식 실천, 이렇게 해요!  -저염식품 활용하기 나트륨 함량 비교하기: 아기치즈 46mg/55mg, 일반치즈 130mg/170mg 일반 식품에서 25% 이상 염도를 낮춘 저염식품을 활용하고 영유아용 전용 식품의 경우 나트륨 함량이 높을 수 있으니 꼭 비교하고 구매하세요!우리아이 ‘덜 짜게’ 음식섭취 실천법!  -과도한 소스 사용 줄이기 -가공식품은 줄이고 저염식품 활용하기 -영유아 섭취 대상 식품도 나트륨 함량 확인 후 제공하기 우리아이의 성장과 건강을 위해 조금 덜 짜게 먹이고 보금 더 확인하는 저염식단! 꼭 실천하세요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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