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지기능/기억력이란 무엇인가요?
인지기능이란 뇌의 지능을 이용하여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또는 과정을 생각해내는 능력을 의미합니다. 결국 인지기능은 지식과 정보를 효율적으로 받아들여서 저장하고 조작하여, 어떤 행동이나 생각을 유발하는 모든 과정을 말합니다. 인지능력을 개선하는 것은 기억력이나 집중력을 저하시킬 수 있는 여러 요인을 조절함으로써, 정상적인 뇌의 기능을 유지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.
기억력이란 필요한 정보를 받아들여 뇌 속에 저장했다가 필요할 때 꺼내어 사용하는 능력을 말합니다. 기억은 정보의 저장과 유지, 그리고 회상의 일련의 과정 등을 의미하며 특성에 따라 감각기억, 단기기억, 장기기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. 감각기억이란 정보가 감각기관을 통하여 저장되는 과정이며, 이 정보들 중 주의를 기울인 정보만이 단기기억으로 넘어가게 됩니다. 단기기억은 현재 의식하고 있는 정보에 대한 상대적으로 짧은 기억입니다. 장기기억은 나중에 재생할 수 있는 비교적 영구히 저장된 기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인지기능/기억력을 유지하는 것이 왜 중요한가요?
인지기능의 저하는 기억장애, 판단장애, 언어장애 등과 같이 저하된 인지기능의 종류에 따라 이름을 붙여 사용하고 두 가지 이상의 인지기능이 같이 저하되는 경우에는 통합적으로 '인지기능장애'라고 합니다. 인지기능이 감퇴된 경우 본인의 사회 활동뿐 아니라 주변인들의 생활에 많은 장애를 초래하게 됩니다.
인지기능/기억력을 유지하는 것은 다양한 뇌세포 손상물질로부터 뇌세포를 보호하고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.
인지기능/기억력이 감퇴되는 원인은 무엇인가요?
최근 연구 발표에서 뇌의 인지기능 노화가 발생하는 시기는 평균 40~45세 부터라고 조사되었으며, 생활속에서 지속적인 스트레스, 과도한 알코올 섭취, 약물, 수면부족, 우울등은 뇌세포의 피로를 증가시켜 인지/기억력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. 또한 고령화로 인해 자연적으로 또는 치매 등의 퇴행성 질환에 의해 저하될 수 있습니다.
인지기능/기억력을 유지하기 위한 일상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?
인지기능이 저하되지 않고 유지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은 원인을 차단하는 방법이 우선입니다. 그와 동시에 두뇌로 가는 산소와 혈류량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규칙적인 운동을 하고, 건강한 식단, 영양이 풍부한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.
또한 흡연은 혈관장애 위험 및 뇌의 산소 공급을 줄일 수 있어 금연을 권장드리며 뇌가 쉴 수 있도록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도 도움을 줍니다. 또한 인지기능 유지를 위해 신경세포와 정상적인 두뇌활동에 필요한 산소와 영양소를 원할하게 공급해 주고,
신경세포의 손상을 일으키는 요인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. 즉 지속적인 사회활동과 대뇌 활동(신문, 잡지, 책 읽기 등)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.
인지기능/기억력 개선과 관련된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성 내용은 어떤것이 있나요?
노화로 인해 저하된 인지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
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
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는 무엇일까요?
아래 기능성원료를 클릭하시면 기능성원료를 함유한 제품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Total: 0 Products
국내제품 목록-번호, 제품명, 업소명, 신고번호, 등록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입니다.
| 번호 |
제품명 |
업소명 |
신고번호 |
등록일 |
← 뒤로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