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통합민원상담서비스

전자민원 안내

전자민원창구란 무엇인가요?

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운영하는 전자민원창구는 대민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인터넷으로 직접민원을 신청하고 발급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며,
또한 편리하게 민원상담을 하실 수 도 있습니다.
전자민원창구를 이용하여 전자민원을 신청할 경우 실시간으로 민원진행상황을 알려드리기 때문에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전자민원창구에서는 무엇을 할 수 있나요?

전자민원창구에서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에 관련하여 민원신청 및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.
또한 정보마당에서 식품업체현황, 건강기능식품업체현황, 행정위반내역과처분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.

이곳을 이용하면 어떤 편리함이 있나요?

One-stop 처리를 위해 구비서류 전자화 기능을 제공하며 진행상황 조회 및 처리결과를 SMS(문자메세지), E-mail(전자우편)등을 통해 받으실 수 있습니다.
온라인 및 오프라인 양쪽으로 신청된 민원의 처리결과 및 허가(신고) 필증을 전자적으로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  • 민원의 진행상황 실시간 제공
  • 맞춤용 상담서비스 제공
  • 민원절차 및 사무정보에 대한 안내 제공
  • 관련법령을 확인하고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
  • 민원접수의 온라인 서비스 제공
  • 관련시스템을 통합한 단일 서비스 제공
  • 민원신청의 전자화를 통한 문서량 감축
  • 전자정부(G4C) 및 교육기관과 연계하여 구비서류 감축

 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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